또한, 그동안 단순 주차장으로만 활용되던 경기장 외부 공간에는 체험형 이벤트존이 설치된다.‘이건 나도 선수급!’,‘내가 바로 뱅KING!’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당구 기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남녀노소 관람객이 직접 큐를 잡고 당구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. 특히 유소년 당구선수 장학금 마련을 위한 기부 키오스크가 현장에 함께 운영되며, 기부 참여자에게는 커피 쿠폰과 경품 응모권이 제공되는 등 사회적 가치도 더한다. 대회 기간 중에는 매일 오후 3시, 자동 추첨 프로그램을 통한 경품 이벤트도 운영된다. 양구군 농특산물과 공식 기념품 외에도, 6월 21일(토)에는 100만 원 상당의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 될 예정이다.
대한당구연맹에서는“이번 대회는 선수만을 위한 대회를 넘어, 관중과 지역사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스포츠 축제로 기획했다”며,“가족 단위 관람객들도 편안하게 경기장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, 당구를 보다 친숙하게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한편 이번 대회는 전문체육선수부와 생활체육선수부로 나뉘어 운영되며, 주요 경기는 SOOP 연맹 공식채널과 스포츠 전문 IPTV 채널, SOOP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.
[저작권자ⓒ Brilliant Billiards(브릴리언트 빌리아드)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